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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페 기업회원만의 특별한 서비스

수시로 출시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연 2회에 걸친 서울국제 임신출산 육아용품 전시회 만으로 부족함을 느끼셨던 관련기업들을 위해 베이비페어에서 보다 효과적인 홍보의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기업회원 약관

수시로 출시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연 2회에 걸친 서울국제 임신출산 육아용품
전시회 만으로 부족함을 느끼셨던 관련기업들을 위해 베이비페어에서 보다 효과적인 홍보의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단순한 상업적인 공간을 넘어서 대한민국의 육아산업에 일익을 담당하고 계신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베이비페어가 되겠습니다.

  1. - 브랜드별 보드를 통한 효과적인 상품 및 서비스의 홍보.
  2. -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직접적인 창구기능. (제품체험단, 샘플제공, 설문조사 등)
  3. - 실수요층으로 구성된 시장 안에서 타겟마케팅 솔루션 제공.
  4. - 페어런팅케어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사항에 대한 전문적인 답변 제공.
  5. - 서울국제 임신출산 육아용품 전시회 참가업체 우대.

제 1장 총 칙

제 1조 ( 목적 )

  1. 본 약관은 주식회사 베페플래닛(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베페(www.befe.co.kr)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현행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베페회원의
    기본적인 권리와 책임 및 당사와의 중요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 용어의 정의)

  1. (1) '기업 일반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한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사업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2) '기업 프리미엄회원'이란 온라인을 통해 기업 일반회원 가입 후 오프라인을 통해
    유료 서비스 계약을 한 회원을 말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보드 서비스 툴을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3. (3)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일반회원, 기업 프리미엄회원을 말합니다.
  4. (4) 'ID'란 회원가입 시 등록한 기업 사업자등록번호를 말합니다.
  5. (5) '비밀번호'란 기업 일반회원의 정보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기업
    일반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6) '담당자'란 회사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기업 일반회원에게 연락을 취하기
    위하여 선정된 자로서 법인사업자의 경우에는 그 임직원,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주 또는 사업주의 피고용자를 말합니다. 기업 일반회원이 되려는 자는 담당자를
    선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에 관련한 법적, 사실적 일체의 권한을 담당자에게 위임해야 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기업 일반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기업 일반회원가입
    절차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2)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기업
    일반회원가입을 한 기업 일반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3.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고 기업 일반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적용일자 및 주요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5. (5) 기업 일반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1.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이 본 약관의 규정과
    상이한 경우에는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기업 일반회원은 Babyfair 웹 사이트를 통해 기업 일반회원을 가입 후 효력이 발생하며,
    기업 프리미엄회원은 오프라인 상의 서비스 계약 체결 후 효력이 발생 합니다.

제 6조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

  1. (1) 기업 일반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사항을 가입신청 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1. ① 기업 일반회원 정보 : 상호, 브랜드명, ID(사업자등록번호), 비밀번호, 설립년월일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개업년월일)
    2. ② 사업자정보 :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 대표자 성명, 대표자 연락처(언제라도 수신이 가능한 전화번호
      및 팩스번호), 사업의 종류(사업자 등록증에 기재된 업태, 종목),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장 소재지)
    3. ③ 담당자 정보 : 담당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담당부서, 연락처(이메일,
      언제라도 수신이 가능한 전화번호 및 팩스번호)
      단, 기업 일반회원은 보드 이름, 보드 도메인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2. (2) 기업 프리미엄회원은 기업 일반회원과 동일 한 정보를 입력하여 기업 일반회원으로
    가입 후 오프라인을 통한 브랜드보드 개설 신청이 가능 합니다. 회사를 통해 브랜드보드 개설 권한을 부여받은 기업프리미엄회원은
    브랜드보드 이름 등을 선정하여 사용할 것을 회사에 신청할 수 있고, 기업의 브랜드보드 등 세부 서비스를 이용자가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회사가 최초에 부여한 특정한 도메인과 구별되는 특정한 보드 도메인을 사용할 것을 회사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기업 프리미엄 회원 정보 : 브랜드보드 이름, 브랜드보드 도메인 이름, 브랜드보드
      운영 컨텐츠, 기타 브랜드보드 개설 시 필요한 정보
      단, 기업 프리미엄회원은 다음 각호의 단어를 브랜드보드 이름, 브랜드보드 도메인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기업 프리미엄회원이 다음 각호의 단어를 사용할 권리를 갖고 있는지 여부를
      개별적으로 확인할 의무가 없습니다.
    2. ②타인의 상호
    3. ③ 타인의 상표 및 서비스 표
    4. ④ 저명한 제3자의 성명
    5. ⑤ 사회질서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단어
    6. ⑥ 상표법에 따라서 상표등록을 받을 수 없는 표장
    7. ⑦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연상시킬 수 있는 단어 또는 조합어
    8. ⑧ 기타 법령에 위반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 기업 프리미엄회원이 신청하여 회사가 발급한 브랜드명, 브랜드보드 이름, 브랜드보드
    도메인이 제2항 각호의 단어, 표장, 명칭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회사가 사후에 인지할
    경우에는 회사는 브랜드보드 이름, 브랜드보드 도메인에 대한 권리를 회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기업 프리미엄회원의 손실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4. (4) 회사는 휴면 회원의 브랜드명, 브랜드보드 이름, 브랜드보드 도메인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1. 기업 프리미엄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제6조의 제1항 각 호를 기재한 후,
    다음 각호의 신청자료를 팩스, 우편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사에게 제출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면 회사는 소정의 심사절차를 진행한 후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단, 기업 프리미엄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 중에서 본항 제3호 내지 제5호의 신청자료를 이용신청 시에 즉시 제출하기
    곤란한 사정이 있는 자는 제3호 내지 제5호의 신청자료를 회사로부터 이용신청의 승낙을 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1. ① 사업자등록증 사본
    2. ② 담당자의 명함 및 연락처 사본
    3. ③ 법인등기부등본 원본 또는 사본(법인의 경우)
    4. ④ 법인인감증명서 원본 또는 사본(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개인인감증명서)
    5. ⑤ 제3호의 법인인감 또는 개인인감이 날인된 가입신청서
  2.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① 제6조 제1항의 기재사항 및 제7조의 신청사항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기가 있는 경우
    2. ② 기업 일반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와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기업
    일반회원의 ID는 삭제되거나 관계법령에 따른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제1항의
    신청자료로 제출하기 위하여 타인 명의의 문서를 도용할 경우에는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업을 영위하거나 대리하는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제1항의 승낙을 철회, 거절하거나 조건부로 승낙할 수 있습니다. 기업 일반회원이 되고자 하는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사업자는 자신이 수행하는 영업이 다음 각호의 사업과 관련성이 있다고
    의심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사에 그 사실을 고지하여 회사의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1. ① 사금융 홍보 및 영업
    2. ② 다단계, 네트워크 마케팅
    3. ③ 성인용품(술, 담배, 유흥업소, 청소년 유해매체물과 관련된 영업를 포함합니다)
      홍보 및 영업
    4. ④ 복권, 상품권의 홍보 및 영업
    5. ⑤ 인력파견, 소개
    6. ⑥ 의약품, 의료용기구 제조, 판매
    7. ⑦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5. (5)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수령한 신청자료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 8조 (기재사항의 변경)

  1. 기업 일반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관리해야 하며 제6조 제1항
    각 호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사항을 즉시 알려야 하며, 제7조 제1항의 신청자료의 내용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변경된 신청자료를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 9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1) 브랜드보드는 기업 일반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후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 합니다.
  2. (2) 기업일반 회원이 오프라인 절차를 통한 후 브랜드보드 개설 권한을 부여 받으면
    기업 프리미엄회원이 됩니다.
  3. (3) 브랜드보드 개설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기업 프리미엄회원에게 통지하여 기업 프리미엄회원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1) 시스템 점검, 증설 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의 ID가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기업 일반회원과 프리미엄회원에게 타인과 중복되지 아니하는 ID로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사이트통합, 회사의 중요정책 변경에 따라 ID의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ID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당해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에게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합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②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3. ③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④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5. ⑤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3) 회사는 기업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기업 프리미엄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차별화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기업 일반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 또는 서비스의 일부 기능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4) 기업 프리미엄회원은 유료 가입 기준에 따라 차별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차별된 서비스는 홈페이지 상의 노출 방법 및 위치, 노출 빈도 수 등 회사가 운영상 규정해 놓은
    기준 전체를 말합니다.)
  5. (5) 본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기업 일반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6) 회사는 프리미엄 브랜드보드 서비스를 회사의 판단에 따라서 개편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보드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세부적인 조건은 프리미엄 브랜드보드 서비스의 안내화면에
    게재된 조건에 따릅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및 기업 회원에 대한 통지 등)

  1. (1) 회사는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무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기업 일반회원에게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이 회사에 중요한 사안을 통보할 경우에는 내용증명 우편 등 회사가 수령하였음을 입증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보내야,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은 의사표시 불 도달의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3. (3)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이 등록한 담당자의 e-mail 주소로
    전자우편을 발송하거나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이 등록한 담당자의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기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다수의 기업 일반회원에 대한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사항을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4)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제8조 기재사항의 변경 의무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의 게시물)

  1.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이 올린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2)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에게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작성 시 관련법령에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3. (3)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이동또는 등록거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1. ①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②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3.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⑥ 사전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이외의방식으로 상거래를 시도하려는 일체의 경우
    7. ⑦ 타인의 ID(고유번호),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⑧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9. ⑨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4) 회사는 휴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의 서비스 내에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의 임직원, 피용자, 대리인이 작성한 게시물은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에게 저작권이 있는 것으로 봅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허락합니다.
    1. ①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단, 회원이전시,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전시, 배포하지 않습니다.
    3.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기업 일반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4. (4)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이 탈퇴를 하여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제3자에 의하여 덧글이 첨부된 게시물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담당자)

  1. (1)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담당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사실적인 행위에 대하여 위임을 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관련법령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위를 할 경우 기업 일반회원과 담당자는 연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2. (2)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이 정한 담당자가 교체될 경우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은 새로운 담당자를 정하여 회사에 통보하고 비밀번호,
    기타 연락처 등 변경이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동 사항을 즉시 수정하여야 합니다.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이 본 항의 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장 정보보호

제 16 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2)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①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②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3. ③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4.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링크)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5. (5)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회사는 회원 정보를 관리하는 책임자를 두어 고객정보 보호와 유출방지에 최선을 다합니다. 베페(www.befe.co.kr), 몰(www.befemall.co.kr)의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대해 의견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소속 : 기획팀
    성명 : 정윤심 팀장
    연락처 : 02-556-2236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9-1 무역센터 트레이드 타워 4306호
    e-메일 : webmaster@befe.co.kr

제 17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1)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2)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3)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5장 베페몰 판매서비스의 이용

제1절 통칙

제18조 (전자상거래 시스템(플랫폼) 제공 서비스)

  1. 회사는 전자상거래 시스템(플랫폼) 제공을 통해 베페몰(이하 몰)에서 판매자가 다양한 형태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료)

  1. (1) 서비스이용료는 회원이 “몰”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판매자가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회사가 구매회원으로부터 예치한 금액에서 판매자에게
    정산해 주어야 할 금액을 공제한 금액의 합계로 계산됩니다.
  2. (2) 서비스이용료는 판매대금에서의 공제 등의 사용 등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회사와 판매자간의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요율, 결제방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2절 이용계약

제 20조 (판매회원의 관리의무)

  1. (1) 사이트에서의 상품 및 용역의 판매는 판매회원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판매회원은 상품 및 용역에 관한
    정보를 판매회원툴을 통하여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 때 상품 및 용역의 판매가격은 표준마진율, 배송비, 서비스 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판매회원 스스로 결정합니다.
  2. (2) 판매회원은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판매회원은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3. (3)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소법”이라 함) 등 사이트에서의 상품 및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4) 판매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사이트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5) 판매회원은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판매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6. (6) 판매회원은 판매된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7. (7) 판매회원은 구매회원로부터의 세금계산서 등의 발급 요구에 응하여야 합니다.
  8. (8)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문의에 성실, 정확히 대답해야 합니다. 판매회원의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인하여 구매회원에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판매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9. (9) 판매회원은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특정한 인허가 자격이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요건을 완료한 후 판매상품을 광고
    또는 등록해야 합니다. 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관련 상품의 판매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판매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0. (10) 판매자가 “몰”이 제공하는 브랜드 관리자 프로그램을 통하지 않고 제3의 외부업체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그 과정에서 유발되는 각종 기술적, 법적 문제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손해에 대해 판매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11. (1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①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 신청하지 않은 것이 확인된 경우
    2. ②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3. ③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④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5. ⑤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6. ⑥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21 조 (계약기간 및 해지)

  1. (1) 이용계약의 기간은 판매회원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 날로부터 당해 년도 말일까지로 하고,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간 자동 갱신됩니다.
  2. (2)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은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이용계약(구매회원 약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포함)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2. ②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3. ③ 관련 법령 위반 등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4. ④ 판매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2개월간의 거래건 중 20% 이상의 거래건에서 구매자로부터
      클레임이 제기된 경우

제3절 배송

제22조 (상품의 배송)

  1. (1) 구매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몰”은 판매자가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판매자는 당해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2. (2) 판매자는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3. (3) 전소법 제27조 1항에 의거하여 판매자는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고,
    “몰” 브랜드 관리자 웹페이지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4. (4) 판매자가 전항의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아니하거나,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지 않은 배송지 오류 등으로 인하여
    구매자가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자는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5) 판매자는 발송 후 3일 이내에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6. (6) 회사는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통합택배, 해외배송 서비스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판매자의 배송 의무)

  1. (1) 주문이 접수되면 판매자는 3일(공휴일 제외) 이내에 “몰” 브랜드 관리자 웹페이지를 통하여
    발송예정일 및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2. (2) 판매자는 상품을 발송하기 전에 반드시 주문이 취소되었는지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상품발송 후
    발송예정일 미입력 건에 대해서 구매자가 “몰”로 취소요청을 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통지 없이 취소될 수 있으며 상품회수에
    소요되는 비용은 판매자의 부담이 됩니다.
  3. (3) 상품을 발송하지 않아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판매거부로 인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제24조 (판매자의 배송정보 입력 의무 및 분쟁 처리 의무)

  1. (1) 판매자는 상품을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후, 즉시 “몰” 브랜드 관리자 웹페이지에 상품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정산금 지급의 목적 등으로 경우에 따라 판매자에게 배송완료의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회사의 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3) 판매자가 전항의 증빙을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배송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의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판매자에게 신용점수 차감 등으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4. (4) 상품 배송 시 판매자는 배송 방식을 자체배송으로 선택하여 발송할 수 있으나 배송의 증명 또는 배송의 추적이 되지 않아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상품발송에 대한 증빙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5. (5) 판매자는 상품별 배송비 수취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구매자의 결제 방법 선택에 따라 해당 금액을 확인하여 배송절차를
    완료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6. (6) 판매자가 발송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구매자로부터 상품의 배송과정에서 하자가 발생한 것으로
    분쟁이 제기되는 경우 판매자는 자신의 책임 하에 하자발생의 원인을 규명하고 분쟁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3절 취소및 반품 등

제25조 (취소 및 반품)

  1. (1) 판매자는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즉시 그 사실을 구매자 및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가 구매자의 상품 대금 결제일로부터 3일 이내에 상품대금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2) 판매자는 발주서 접수 후의 취소 요청 건에 대하여 24시간 이내(정상영업일기준)에 취소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단,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의합니다.
  3. (3) 판매자는 반품상품 수령일로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4) 판매자는반품배송비를 청구해야 하는 경우 “몰” 브랜드 관리자의 환불유보 기능을 통하여 반품처리를 유보할 수 있으며,
    환불유보 시에도 반품상품 수령일로부터 5일 이내(정상영업일기준)에 환불 조치를 취하여야하며, 이와 관련된 클레임 발생 시
    판매자에게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5. (5) 구매자의 반품 요청 후 24 시간 내에 판매자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체결 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6. (6) 판매자는 상품하자나 오배송 등을 인정한 상태에서 구매자에게 반품 또는 교환 배송비를 부담시켜서는 안되며 반품배송비를
    선결제한 구매자가 반품상품 발송 시 추가 부담한 착불배송료는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환하여야 합니다.
  7. (7) 구매자는 상품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요청을 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구매자가 이 기간 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단,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상품 판매 시 반품이나 교환의 제한을 명시적으로 고지한 경우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상품이 표시 또는 광고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상품수령 후 90일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자는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8. (8) 판매자는 “몰” 게시판이나 브랜드 관리자 웹사이트, 전화 등을 통한 반품신청을 수시로 확인하여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또한, 게시판 또는 브랜드 관리자를 통한 반품신청을 확인하지 못한 것은 판매자의 과실로 인정하고 판매자에게 사전협의를 하지 않은 것을
    사유로 반품을 거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9. (9) 판매자가 구매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상품페이지 등 구매자가 쉽게 알수 있는 곳에 반품제한 사유를 게재하여야 하나
    부당한 근거로 반품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반품규정이 판매자가 지정한 반품조건보다
    우선합니다.
  10. (10) 구매자가 물류나 가구직배송 등 자체 배송한 상품에 대하여 반품을 원할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반품절차를 정확히 안내한 후 반품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제26조 (교환 및 환불)

  1. (1) 구매자가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자는전소법 등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2. (2) 판매자는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전량 리콜(수리, 교환, 환불)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3. (3) 판매자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 해당 내용을 상품 상세페이지에 명시하고, 배송 시에도 포장 또는 기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제4절 정산

제27조 (판매대금의 정산)

  1. (1) 상품판매대금에 대한 정산은 상품 판매 가격에서 기본이용료(표준마진율) 및 판매자 부담 할인쿠폰 등을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판매자는 기본이용료(표준마진율), 배송비 및 서비스 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상품의 판매 대금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2. (2) 판매자가 “몰”을 통하여 판매한 상품 및 용역의 판매대금(이하 "판매대금"이라 함)은 당해 상품 및 용역의 배송완료일을
    기준으로 하여 1개월 단위로 정산함을 원칙으로 하되, 회사는 판매자의 거래실적과 신용등급에 따라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의 판매자에 대한 정산 일자 등 구매안전서비스(결제대금예치)의 운영에 관한 구체적인 사안은 ‘전자금융거래약관’
    규정에 의합니다.

제28조 (정산의 보류)

  1. (1) 회사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2) 판매자 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마지막 3개월 동안 월평균 판매액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 해지일로부터 3개월 동안 예치하여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한 환불, 교환 등 추가비용지급에 사용하고,
    이러한 염려가 없어진 후 나머지 금액 전액을 지급 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장기간 배송지연 건을 배송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결할 수 있되, 판매대금의 정산은 향후 구매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4) 판매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자와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하거나 제3채무자로서 판매자의 정당한
    채무를 변제할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①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거래법]상의 규정에 따라 회사는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판매대금에 대한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거래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을 판매자에요구할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 여부 확인 후 상품판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②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상품판매대금의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상품판매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판매자가 매매 부적합 상품의 판매자로 적발되거나, 구매자 클레임의 다수 발생으로 인한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④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6) 판매자는 폐업신고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회사는 판매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상품의 판매대금에 관해서는
    정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7. (7)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납세관리에 관한 정책의 수립)

  1. 회사는 부가가치세법 제33조 2항 및 동 시행령 제84조 4항의 규정에 근거하여 납세관리에 관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베페몰 부가서비스의 이용

제30조 (상담/직거래 서비스)

  1. (1) 상담/직거래 서비스라 함은 판매자가 일정한 광고비를 납부하고, “몰”을 통해 자신이 취급하는 보험상품, 여행상품,
    자동차, 기타 생활서비스(이하 “보험상품 등”이라 한다)를 직접광고홍보하고, 상담예약신청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2. (2) 판매자가 “몰”을 통해 “보험상품 등”을 광고 홍보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관련 법률이 요구하는 자격 등을 갖추어야 하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회사에 송부하여 회사의 승인을 얻어야 합니다.
  3. (3) 회사는 상담/직거래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가 스스로 상담예약신청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환경만을 제공할 뿐이며,
    “몰” 내에서 계약이 체결되거나 “몰” 내에서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는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4. (4) 상담예약이 설정된 상품에 대하여 상담예약신청자가 직접 판매자에게 제공한 정보(성명, 전화번호, e-메일 주소 등)에 대해서
    회사는 판매자와 상담예약신청자에 대해 그 진정성, 도용여부, 유출 등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7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31조 (회원 관리)

  1. (1) 회사는 본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① 정산일자 변경
    2. ②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3. ③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4. ④ 이용계약의 해지
    5. ⑤ 손해배상의 청구
  2. (2)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은 본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32조 (매매부적합상품)

  1. (1) 다음 각 호의 매매부적합상품은 판매를 금하며,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당해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1. ① 허위 또는 과장 광고한 상품
    2. ② 지적재산권, 상표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상품
    3. ③ 형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유통을
      금지하는 음란물
    4. ④ 발행자가 통신판매를 금지한 유가증권
    5. ⑤ 유통검정/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공산품
    6. ⑥ 단말기 보조금 관련 사항이 기재된 상품
    7. ⑦ 심의되지 않거나 불법 복제된 영상물, 음반, 게임물 등
    8. ⑧ 장물이나 습득한 유실물
    9. ⑨ 주류, 담배, 도수가 있는 안경, 콘택트렌즈, 선글라스, 군수품, 의약품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통신판매가 금지되는 상품
    10. ⑩ 기타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상품
  2. (2)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이 발견된 경우 당해 상품의 광고를 삭제하거나 그 판매를 중지시킬 수 있으며,
    당해 상품이 기 판매된 경우 그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때 판매자가 취소된 거래와 관련하여 지불한 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자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키거나 탈퇴시킬 수 있으며, 매매부적합상품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당해 판매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33조 (취득한 구매자 정보의 보호)

  1. (1) 판매자는 판매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지득한 구매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당해 판매자는 관련 법령에 의한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만 하며, 회사는 당해 판매자를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배송 등의 목적으로 판매자에게 공개되어 있는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상당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판매자가 제1항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관서 등이 회사에 판매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한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34조 (금지행위)

  1. 판매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개별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삭제된 상품의 기본이용료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 등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2. (1) 특정 서비스 가입조건 판매 금지
    1. ① 특정 서비스 가입조건 판매행위란 등록상품, 서비스의 판매 및 광고 이외의 목적으로 상 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를 말하며,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예) 인터넷 서비스 가입을 조건으로 하여 일정 금액을 부담하면 지급되는 사은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
    2. ② 해당 거래 적발 시 회사는 해당 제품의 삭제, 신용점수의 불이익 및 판매중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2) 직거래 등의 금지
    1. ① 직거래란 회사의 에스크로(거래안전장치) 서비스를 통하지 않은 모든 거래로서, 회사는 직거래 및
      직거래 유도행위, 구매자의 직거래 요청 수락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② 직거래 유도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몰”이 아닌 타 쇼핑몰의 링크를 걸어놓은 경우
      2. 나) 판매자의 개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경우 혜택을 제공하는 점 등을 명시하여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3. 다) 도매 등 다량 구매 시 혜택 제공 등을 이유로 판매자와 직접 연락하도록 유도하는 경우
      4. 라) 배송비선입금 등을 이유로 상품 상세 페이지에 판매자의 계좌번호를 게재하여 놓은 경우
      5. 마) 반드시 판매자와 통화/메신저 상담 후 구매하라는 내용을 상품 상세페이지에 게재한 경우
      6. 바) 차액 등을 판매자 개인통장으로 입금하도록 유도하거나 운송기사에게 지불하도록 게재한 경우
      7. 사) 이 외에 회사의 에스크로 서비스를 통하지 않은 모든 거래
    3. ③ 회사는 직거래 관련 행위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4. ④ 직거래 등의 금지 규정에 위반하는 행위 적발 시, 회사는 상품삭제, 이용정지 및
      회원탈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3) 제조사, 브랜드, 원산지 위반등록 금지
    1. ① 판매자는 상품등록 시 제조사, 브랜드, 원산지를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위반 시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위반되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2. ② 정확한 제조사, 브랜드,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상품이거나 노출이나 검색을 목적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한 상품인 경우, 상품 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상품으로 등록될 수 있으며, 신용점수 차감, 상품삭제 등의 패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5. (4) 상표권 침해 금지
    1. ① 판매자는 타인의 상표나 로고를 사용할 때 반드시 사전에 해당 권리자에게 문서로써 사용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다음의 예와 같이 타인의 등록상표를 허가 받지 않고 무단 사용하는 것은 부정경쟁방지및영업비밀보호에관한법률상의
      부정경쟁 행위에 해당되며(부정경쟁방지및영업비밀보호에관한법률 제2조), 상표권 침해의 소지가 있어 그 사용을 금합니다.
      1. 가) ~스타일, ~style, ~st, ~스탈, ~형, ~풍, ~타입 등의 문구를 사용하는 경우
      2. 나) 유명 상품명의 일부를 삭제하여 사용하는 경우
    2. ② 회사는 타인(개인 또는 회사)이 소유한 상표를 무단으로 도용한 이미테이션(모조)상품의 판매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미테이션 여부를 사전에 고지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이미테이션 제품은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1. 가) 등록 상품의 상품명 또는 상세설명에 A급, 특A급, SA급, 이미테이션 등의 문구를 기재한 경우
    3. ③ 유명상표를 제목, 키워드, 상품상세설명에 무단으로 도용했을 경우 해당 상품은 판매중지됩니다.
  6. (5) 저작권 침해 금지
    1. ① 상품 등록 시 타인이 촬영한 사진, 타인이 창작한 이미지나 문구 등 인간의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한
      모든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므로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② 아래와 같은 경우에 저작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1. 가) 타인이 창작, 제작한 사진이나 이미지 또는 문구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링크한 경우
      2. 나) 허가 없이 신문 기사를 게재하거나, 기사의 일부분을 편집하여 판매 상품의 홍보에 사용하는 경우
      3. 다) 방송화면을 캡쳐하여 판매 상품의 홍보에 사용하는 경우
      4. 라) 타 판매자 상품의 상품평을 도용하여 게재한 경우
    3. ③ 자신의 창작물이라 하더라도 유사 창작물에 대한 분쟁에 대비하여, 원본파일 등의 입증자료를 보관하여
      회사의 요청이 있을 시에는 지체 없이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7. (6) 초상권 및 성명권 침해 금지
    1. ① 연예인의 사진 및 동영상은 연예인 본인 및 소속 매니지먼트 회사, 해당 광고회사 등에 대한 저작권 또는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여 이를 금하고 있습니다.
      1. 가) 잡지 등에 수록된 연예인 사진을 스캔하여 사용하는 경우
      2. 나) 연예인 사진 동영상을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3. 다) 방송화면을 캡처하여 사용한 경우
    2. ② 초상권 및 성명권 침해 적발 시 해당 상품은 판매 중지됩니다.
  8. (7) 기타 권리침해 행위 금지
    회사는 특허권 등 산업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및 명예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9. (8) 기타 법령 준수 의무 위반한 상품의 판매 금지행위
    1. ① 전기용품, 의료기기, 식품, 화장품 등 개별 법령에 의하여 판매에 일정한 자격이 필요한 경우나
      상품 자체에 유통을 위한 검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조건을 갖추지 아니한 상품의 판매 또는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조건을 갖추지 아니한 판매자의 상품판매는 금지됩니다.
    2. ② 법령상 요구되는 준수의무를 다 하지 않은 경우에는 경고의 횟수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패널티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제35조 (품질보증 및 애프터서비스)

  1. (1) “몰”에서 판매된 상품의 품질보증에 따른 사후관리(이하 A/S)에 관해서는 관련 법규에 따라 제조자와
    판매자가 연대책임을 집니다.
  2. (2) 판매자가 정한 품질보증기간이 소비자피해보상규정보다 짧을 경우,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3. (3) 제조자 측에서 사후관리를 할 수 없는 경우(병행수입품, 제조사가 국내에 있지 않은 경우,
    제조사 측에서 A/S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등)에는 판매자의 책임 하에 수리, 교환, 환불 등의 조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와 같은 사항에 대한 판매자의 처리 거부로 구매자가 “몰”에 사후관리를 요구할 경우, “몰”은 판매자에게 품질보증에 관한
    사항을 강제할 수 있습니다.

제 8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36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
  2.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3) 회사는 제6조 각호의 정보 중 관련법령에 의하여 '개인정보'에 해당되어 보호되는 정보
    (이하 본조에서 '개인정보'라고 합니다)의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4)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게 된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기업 일반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1. ①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② 다른 이용자에게 제공할 목적으로 제6조 제2호(사업자 정보), 제3호(담당자 정보)를 서비스 내에서 공개하거나 개별 이용자에게 제공할 경우
  5. (5) 회사는 당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하며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37조 (기업 일반회원의 비밀번호 등 관리의무)

  1. (1) 기업 일반회원이 ID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거나 무단양도, 대여 등에 의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와 피해의 책임은 기업 일반회원에게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2. (2)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기업 일반회원의 이용권한은 기업 일반회원의 해당 기업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합병, 상속, 회사분할 등의 사유로 본 약관에 따른 계약상 지위가
    이전될 경우에는 기업 일반회원은 그 사실을 회사에 사전에 서면의 형식으로 알려주어야 합니다.
  3. (3) 기업 일반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의
    고객센터로 통보하고, 기업 일반회원의 정보와 권익보호를 위한 회사의 안내에 따르도록 합니다.

제 38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의 의무)

  1.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기업 일반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없으며 당해
      개인정보 주체의 동의에 따라 수집된 개인정보일지라도 수집목적과 다르게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무단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판촉 활동 등의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상행위와 관련된 사이트로 링크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기업 일반회원은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5.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기업 일반회원 및 프리미엄회원은 공공 질서를 위반하거나 건전한 사회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정보나 문자,
      그림 등을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9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제 39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1) 기업 일반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기업 일반회원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라도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당해 기업 일반회원이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거나 완료대기 이벤트와 관련이 있는 경우,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하여 전자상거래를 수행하는 경우에는 이벤트 및 경품의 제공,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이 완료된 이후에만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1조 제2항 각호 또는 16조 제10항의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지체없이 기업 일반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2) 회사는 특정한 기업 일반회원이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6조 제5항이 조치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제7조 제4항 각호의 영업을 수행하는 경우, 휴면 회원이 된 경우, 부도, 해산, 회사정리절차개시, 화의개시,
    파산신청을 하거나 받는 경우, 기타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할 경우 서비스 이용권한을 일정기간 제한하거나 이용권한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10장 손해배상 등

제 40조 (손해배상)

  1. (1)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기업 일반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2)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 있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서비스 장애나 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래 각 호의 내용으로 기업 일반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보상합니다.
    1. ① 회사는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등 회사가 정한 기간 외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예고없이 전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경우, 기간제 아이템의 사용기간을 장애지속 시간의 두 배에 해당하는 시간만큼 연장하여 기업
      일반회원에게 보상합니다.
  3. (3) 기업 일반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기업 일반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41조 (면책사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정부의 정책변경, 정부의 지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기업 일반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기업 일반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4) 회사는 기업 일반회원이 사이트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기업 일반회원의 영업에 대한 손실 및 수익은 전적으로 기업 일반회원의 책임하에 이루어지며,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에 장애,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도 회사는 기업 일반회원에게 기대되는 수익 등 특별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고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료 등 통상적으로 인정되는 손해만을 배상합니다. 회사는 기업 일반회원의 특별한 손해에 대하여 예견하였거나
    예견할 수 있었던 경우에도 이러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1)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기업 일반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이용약관은 2014년 8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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